
맥쿼리 인프라는 2002년에 설립하여 2006년에 상장하였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3조~ 4조원으로 한주에 만원정도로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맥쿼리인프라의 주요 자산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정부가 보증하는( MRG ) SOC 자산에 대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위 투자포트폴리오로 맥쿼리인프라는 주요 SOC 자산의 주식과 선순위 후순위 대출을 포트폴리오로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진행한 유상증자는 동북선도시철도와 부산신항만 투자를 위해 유상증자가 집행 되었습니다.
해당 약정에 대한 내용은 맥쿼리인프라의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서울 춘천고속도로의 통행료 인하가 있었습니다.


통행료를 인하해 주는대신 사업기간을 15년 연장했으며, 통행수입료 차액은 신규 장기대출로 보전받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 금리가 높은 장기대출로 보전받기로 결정한것 같습니다 . 2020년 사업보고서에서 확인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하는 자산들에 대한 사업구조는 아래와 동일하거나 비슷합니다.

운영기업에 출자를 하고 건설을 위해 선순위 대출 과 후순위 대출을 집행합니다.
이때 후순위 대출같은경우에는 10~20%대로 고금리로 집행을 하고 , 맥쿼리인프라의 주요 배당재원이 됩니다.

해당 자산들을 운영해주며 자산운용에 대한 보수를 받아가며 , 운용보수에 대한 계산은 위 표와 같습니다.
또한 정부수입보장약정은 아래 표와 같이 보전 구간이 있으며 초과수익은 환수하고 , 미달 한 경우에 최소수입보장 금액만큼 지원을 하게 됩니다.

맥쿼리인프라는 5년간 배당금액을 계속 증액해와 주가와 더불어 배당이 동반성장하였습니다.
2018년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운용보수가 낮아져 2019년 배당이 증액된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의 주요 수입원천인 선순위 또는 후순위 대출 이자율과 잔액에 대한 명세입니다.
2019년 사업보고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선순위대출금은 보통 담보를 가지고있지만 후순위대출금은 담보가 부족하거나 담보를 가지고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부 보증을 통해 원금손실의 우려는 적은것 같습니다.
노후에 안정적으로 배당을 받으며, 현금흐름을 창출하기에 좋은 주식 입니다.
해당 글의 주식 정보 및 기업 정보, 그에대한 의견은 전적으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어떠한 투자에도 근거가 될 수 없습니다.
맥쿼리인프라 동영상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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